□ 압량중학교는 2025년 3월 26일(수),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서식’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교사, 보호자,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든 약속으로,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책임과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선서식은 전교생이 함께 만든 책임규약을 교장·교감 선생님 앞에서 낭독하고 다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학생들은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서를 통해, 학교의 일원으로서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책임감을 되새기고,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자세를 갖출 것을 다짐했다.
□ 이날 행사와 함께 진행된 학교폭력예방교육에서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폭력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올바른 대응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또래 간 갈등 상황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방법과 사이버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공감과 책임 의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압량중 황보활 교장은 “이번 선서식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에서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