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현흥초등학교(교장 박연심)은 3월 24일(월) ~ 3월 28일(금)까지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적응 향상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Wee클래스에서 공동체 회복서클 체험과 상담실 홍보 및 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전문상담교사와 서클로 앉아서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면서 자기이해와 친구의 감정을 경청하고 공감해 보는 친구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처음 서클을 경험하는 학생들은 낯설기도 하고 감정표현이 서툴고 친구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이 힘든 친구들도 있었지만, 조금씩 공동체 회복서클 체험에 흥미를 보이며 즐거워하였다.
한 학생은 “상담실에 오늘 온다는 생각에 어떤 경험을 할까 기대되고 설랬다.”고 하였다. 또 다른 학생들은 “오늘 학교에서 친구들과 지내서 행복하다”, “학원 수업 생각에 벌써 걱정이 된다” 등 친구들의 다양한 감정을 존중하고 경청하면서 서로가 연결되는 경험을 하였다.
또한 상담실의 오해와 진실에 대한 o, x 퀴즈에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고 상담실에 대해 편견을 깨는 기회가 되었다.
현흥초 Wee클래스는 작은 학교 특색을 잘 활용한 학년별 공동체 회복서클 체험 및 상담실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현흥초 전교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고, Wee클래스가 좀 더 친숙하고 열린 공간으로 다가가는 기회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