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중학교(교장 윤순영)는 3월 29일(토) 중학생 30여 명이 [교실 밖 문화 여행]으로 교육복지사업학교(경산중, 경산여중, 삼성현중)가 연계하여 대구근대화문화골목, 한방의료체험타운, 여우별아트홀에서 뜻깊은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 이번 체험 활동은 문화생활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함양을 돕기 위해 기획된 활동이다.
□ 대구근대문화골목투어(제2코스)는 동산청라언덕에서 시작하여 약령시한의약박물관까지 이루어졌는데 학생들은 근대 건축물과 역사적 유산을 직접 살펴보며 대구의 문화와 역사를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다음으로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ICT한방체험(VR, AR), 한방의료․뷰티체험, 힐링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전통 한의학과 첨단 기술이 융합된 의료 체험을 경험하며 힐링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마지막으로 연극 관람이 이루어졌는데 연극을 관람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며, 연극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며 예술의 가치를 느끼는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 이번 문화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특히 꼰대 같은 느낌의 한방이 현대식 과학기술과 결합하여 인싸 느낌의 한방이 이루어질 수 있음에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 경산중학교 윤순영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이번 「교실 밖 문화 여행」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