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강초등학교(교장 이명주)는 경주 용강 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세영), 주택관리공단 용강 관리소(소장 황보순)와 3월 31일(월) 용강초에서 굿센스(Good 아동센터 School) 사업의 실시에 앞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굿센스(Good 아동센터 School)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의 MOU 체결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가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고,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의 정신적·신체적 발달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건전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는 마을 단위 지역 특화 사업이다.
□ 굿센스 사업은 용강초등학교 학생 10명, 경주 용강 지역아동센터 학생 16명이‘투게더 용강 파티시에’라는 제목으로 ▷베이킹 클레스를 통한 파티시에 꿈 키우기 ▷직접 만든 디저트 지역사회 나눔하기를 주된 활동으로 4월~11월까지 진행된다.
□ 직접 만든 디저트 나눔 활동은 용강동 사회보장협의체의 저소득 독거노인 반찬 지원사업‘가득 찬 행복반찬 지원사업’과 함께 진행된다. 또, 주택관리공단 용강 관리소와의 협력으로 학생들이 직접 독거 어르신을 찾아 디저트를 전하고 말벗도 되어주는 봉사활동을 연 2회 진행할 예정이다.
□ 본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특기적성을 계발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