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록) Wee센터는 3월 24일(월)부터 4월 11일(금)까지 「새학년 새 출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중이다.
상담주간은 학교의 요청을 받아 상담 서비스와 학교의 실정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은 자존감 저금통, 콘홀게임, 느린 우체통 등의 활동을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며, 학교 적응력 및 협동심과 배려심을 길러주고, 위기학생을 조기발견하는 것에도 목적이 있다.
□ 지난 28일(금)에는 상운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전교생(10명)을 대상으로 ‘봉우리’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봉우리’는 「봉화 Wee센터 우리가 희망이다 리얼 상담 체험」의 줄임말로 학생들이 상담을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 ‘봉우리’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해서 재미있었다. 특히느린우체통 활동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 이상진 경상북도 봉화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은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성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심리지원을 효율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