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각남초등학교(교장 천정현)는 2025년 4월 2일(수) 학부모를 모시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나무 도마 만들기 연수를 학교 급식소에서 실시 하였다.
먼저 자녀의 교실에 가서 공개 수업을 보고 난 후 지역에 있는 공방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나무 도마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먼저 나무 도마 특징을 설명하고 사포로 다듬기, 오일 칠하기, 말리기, 오일 다시 칠하기 순으로 나무 도마 만들기를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5학년 아버지는 “학교설명회라 하면 연수자료 설명 듣고 오는 것으로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이와 함께 나무 도마 만들기를 하니 평소에 못한 대화를 할 수 있고 아이의 새로운 모습도 알게 되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참여한 4학년 성모 학생은 “처음에 아빠랑 나무 도마 만드는 것이 어색했습니다. 활동을 하다 보니 덜 어색하고 아버지가 나무 도마를 잘 만드시는 게 신기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천정현 교장은 “학교 설명회 행사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연수로 하면서 가족 사이가 좋아지는 것 같았다. 평소 몰랐던 부분도 서로 알게 되었고 이 행사가 가정에서 계속 대화를 하고 서로 배려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