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산초등학교(교장 남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총 27회기에 걸쳐 바른 인성 함양과 예절을 바탕으로 하는 다도교실‘인성 꽃을 피우다!’를 운영한다.
□ ‘인성 꽃을 피우다!’프로그램은 경산시 교육경비를 연계하여 녹차 시연, 말차 격불하기, 연꽃차 시연 등의 체험학습을 한다. 2~4학년 학생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절 교육과 함께 다도를 통해 차분한 마음을 기르고, 집중력과 자기 통제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전통 예절과 교우관계의 기본적인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한, 차를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배우며,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고, 자신과 타인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익힌다.
□ 수업에 참여한 4학년 김〇〇학생은“차의 향과 맛이 느껴지는게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예절을 배우면서 서로를 더 존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 남은숙 교장은 “다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단순한 예절 교육을 넘어 정서적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타인을 존중하고 예의 있는 태도를 가지며, 자신감과 책임감을 가진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