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평초등학교(교장 박현주)는 4월 3일(수)에 2025학년도 전교, 학급 어린이 회장단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학기 초 정평초등학교의 중요한 구성원인 회장단에게 임명장을 전달하며, 책임감 있는 학교생활을 당부하였다.
■ 정평초등학교는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아침 방송 조회를 한다. 금일 방송 조회에서는 학교장 인사말에 앞서 정평초등학교 전교 학생회 회장단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학생들은 임명장을 수여받으며 각자의 선거 공약에 대한 책임 의식을 지키겠다는 마음 다짐과 함께 학교의 대표로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다짐을 받았다.
■ 이어서 매 교시 쉬는 시간 교장실에서는 2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급 회장, 부회장 임명장 전달식이 있었다. 학교장은 학급의 대표에게 임명장을 직접 수여하며, 학급의 대표인 학생들의 마음가짐과 학교생활에 대한 모범적인 태도를 당부하였다. 임명장을 수여받은 3학년 김○○학생은 “교장실에 처음 들어와 보았습니다. 많이 긴장되었습니다. 그런데 교장선생님께 임명장을 받으니 우리 반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 박현주 교장은 “전교 학생회, 학급 회장단은 정평초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입니다. 임명장을 수여하며 학교 대표 구성원으로 소속감과 책임감을 전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학교, 학급 대표로서 솔선수범하는 마음과 태도로 민주 시민으로서 첫걸음을 잘 내디뎠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