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4월 2일(수) 경상북도 안동 학교교육지원센터 1층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육지원실에서 경부 북부권역(안동, 문경, 영주, 예천, 봉화, 영양, 의성) 건강장애학생 업무 담당교사 및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건강장애학생 업무 담당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 건강장애학생은 만성 질환으로 인해 3개월 이상 장기 입원 또는 통원 치료 등 지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말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장애학생의 학업 연속성 유지 및 학습권 보장 등에 대한 담당 교사의 이해를 높이고, 화상강의 수강 관련 학사 업무를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 이번 연수는 한국교육개발원 김민정 강사와 최상준 강사가 초빙되어 ▲원격수업 및 시스템 사용법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및 시스템 활용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문의가 많은 내용을 토대로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안중환 교육장은 “건강장애학생의 학습 연속성 보장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이번 연수가 건강장애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안동교육지원청은 건강장애학생이 학교로 복귀했을 때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학습 지원, 심리ㆍ정서적 지원 등을 적극 제공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