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유치원(원장 김경숙)은 2025년 4월 3일(목) 본원 유아 86명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경산유치원에서는 위험한 상황을 가정하여 실제로 대피하는 체험 위주의 재난 재해 대피 훈련을 매월 1회 계획 및 실천하고 있다.
□ 지진대피 훈련은 지진 발생 시 유아들이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요령을 익히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지진대피 훈련에 앞서 각반 교실에서 동영상 자료를 활용해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과 비상 대피로 및 대피 장소 알기 등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사전교육이 이루어졌다.
□ 첫 번째 경보가 울리면 교실 책상 밑으로 들어가 머리 등을 보호하고 진동이 멈추었다는 두 번째 경보가 울림과 동시에 유아들은 지진 방재 모자를 착용하고 교사의 안내에 따라 질서를 지키며 신속히 건물 밖 대피 장소인 경북테크노파크로 안전하게 이동하였다.
□ 오늘 지진대피 훈련에 참여한 5세 이OO 유아는 "책상 밑으로 친구와 함께 대피하니 안전 했어요." 라고 말했으며, 경산유치원 김경숙 원장은“이번 지진대피 훈련을 통해 교사, 유아와 함께 안전의식과 위기 상황에서의 적절한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체험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해 나갈것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