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초등학교(교장 이은주)는 2025년 4월 2일(수) 오천초등학교 미술영재학급교실에서 ‘2025 지역공동 미술영재학급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개강식에는 영재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 영재지도강사 5명, 교장, 교감이 참석하여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오천초등학교 지역공동 미술영재학급은 예술적 재능과 창의적 사고력을 갖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화된 미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본 학급은 다양한 미술 기법과 표현 방식을 익히고 창의적인 작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학교장 환영사, 영재지도강사 위촉장 수여, 학사 운영 계획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은주 교장은 환영사에서 “미술영재학급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영재지도강사들은 향후 수업 운영 계획을 공유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개강식 후에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첫 수업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첫 수업에서 다양한 미술 재료를 탐색하고 창의적인 표현 활동을 체험하며 미술영재학급에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오천초등학교 지역공동 미술영재학급은 앞으로도 다양한 실기 수업과 창의적 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미래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미술 교육의 질을 높이고, 창의적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