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봉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월 3일(목) 영천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를 위한 2025학년도 제3회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제10조에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법적 기구로서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 재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제공 등 특수교육대상자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주요 사안들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영천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영천특수교육지원센터장인 박광일 위원장을 비롯하여 지역협력담당계장, 특수학교 교장, 정신건강 임상심리사, 초·중등 특수교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등 총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는 내·외부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배치 절차를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학생의 개별 특성 및 교육적 요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 환경 배치와 교육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의하였다.
신봉자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적합한 배치 및 교육 제공을 통해 함께 어울리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