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양초등학교(교장 김익한)는 4월 1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시낭송 발표회를 도서관에서 진행하였다.
□ 시울림 발표회는 3월 한달 동안 아침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중앙현관에 비치한 싯구 현황판을 보고 낭송하는 활동을 통해 시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시간을 꾸준히 가졌다. 각 학급에서는 큰 소리로 낭송 연습을 하며 시 속에 담긴 감정을 혼자 낭송하기, 싯구 바꾸어 낭송하기 등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 낭송의 다양한 방법을 활동했다
□ 학생들은 학년별로 한명씩 암송한 시를 배경 음악에 맞추어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시를 낭송하고, 친구의 시낭송을 들으며 자신과는 다른 표현 방식과 감정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서 모학생은 “동생들과 언니, 오빠들 앞에서 시를 낭송하는게 조금 떨렸지만, 시를 읽어보니 시가 더 재미있게 느껴졌고, 끝나고 나서 칭찬해줘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익한 교장은 “이번 시울림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낭송하고 감상하는 모습을 통해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감성을 키우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