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현초등학교는 2025년 4월 7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의 청소년을 위한 톡톡 클래식 공연>을 운영하였다.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의 청소년을 위한 톡톡 클래식 공연>은 음악을 사랑하고 문화를 향유 하는 경험을 통해 생활화하는 태도를 몸에 익히고, 다양한 음악 감상을 통하여 개인의 잠재되어 있는 음악적 소양과 기초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운영되었다.
공연에 초청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은 경북의 혼을 담은 연주로 도민의 문화적 자긍심과 수준 높은 정신 문화 향유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높은 공연 문화 정착과 더불어 경북도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힘쓰고 있다. 현악, 목관, 금관 악기의 연주자가 공연에 참여했는데 한영준 사회자의 해설로 만나 본 교향악단의 클래식 연주는 꽉 채워진 소리로 여울관을 웅장하면서도 아름답게 울렸다.
이번 공연에서는 멋진 문화 공연의 혜택을 나누고 교향악단의 연주를 함께 들으며 남성현 교육 가족은 하나가 되었고 문화적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5학년 박○○ 학생은 “다양한 악기들이 함께 아름다운 소리를 내어 귀가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성현초등학교는 이번 공연을 통해 교향악단의 여러 가지 음악을 감상하면서 음악을 생활 속에서 향유하는 태도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