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초등학교(교장 엄돈분)는 4월 1일(화)~4일(금) 총 4일에 걸쳐 교사, 학생, 외부 전문가가 함께하는 수영실기 교육에 참가하였다. 체력을 기르는 목적 외에도 물속이라는 다른 환경에서 적응하고 헤엄쳐 나가는 수영 기능을 경험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통해 기능 습득을 넘어 위험한 상황에도 대비하는 역량을 키웠다.
□ 학생들은 발차기, 물위에 뜨기, 헤엄치기, 다이빙 등 다양한 수영 기능을 경험함으로써 수영에 대한 이해도와 물속 환경의 친밀감을 높였고, 바다나 수영장 등 물이 있는 환경에서 사고가 났을 때 대처 방법을 익힘으로써, 생존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습득하였다. 또한 친구들과 손을 잡고 서로가 연결되어 체온을 유지하고 물살에 흔들리지 않도록 협동하여 띠를 만드는 등 사고 상황을 가장한 환경 속에서 서로가 의지하며 즐겁게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처음에는 물이 무섭고 두려운 감정을 가진 학생들이 교육 받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무서운 감정을 극복하는 대담한 모습도 관찰할 수 있었다.
□ 또한 이번 교육은 김천초등학교 학생 3, 4, 5학년이 교육 대상이 되어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진행되었다. 수영을 처음 해보는 3학년 학생은 4일 동안 수영실기 교육에 참가한 이후 물속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고, 수영이 재미있는 운동임을 알게 되었다고 했다. 앞으로도 수영을 더 연습해서 바다와 강에서도 자신있게 수영을 즐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