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천초등학교(교장 김동철)는 2025년 6월 16일(월)~20일(금), 학부모를 초청하여 ‘늘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가 학교 교육 현장을 직접 참관하고 자녀의 학습활동으로 이해하며 교육에 대한 신뢰와 소통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공개수업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 늘봄학교 내 해당 교실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맞춤형,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학부모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수업은 강사들이 주제를 선정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은 평소보다 더욱 적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참여하였다.
◎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가 자녀들의 학습 환경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배우고 성장하는지 직접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동철 교장은 “늘봄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지향한다.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를 쌓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 투명하고 개방적인 교육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늘봄학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공개수업과 다양한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