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김순남)은 6월 26일(목)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의 일환으로‘건빵박사의 사이언스 매직쇼’를 관람했다. 본 행사는 과학의 원리를 흥미로운 마술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진로 탐색을 동시에 자극하는 이색 체험 행사로, 2시간 동안 본교 1~3학년 학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 ‘건빵박사’로 유명한 과학 마술사를 초청해, 다양한 과학 실험과 마술을 결합한 공연을 관람하였다. 공중에 뜬 풍선이 멈추거나, 투명한 물이 검은색으로 바뀌는 등 신기한 장면들이 이어졌고, 강당은 환호와 박수로 가득 찼다. 각 실험의 과학적 원리를 쉽게 설명해 주는 시간도 함께 이루어져, 저학년 학생들오 자연스럽게 과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
□ 본 공연을 관람한 3학년 1반 예시반 학생은 “물이 분홍색이 되었다가, 다시 투명한 색이 되었다가, 다시 검은색으로 바뀌는 마술이 진짜 신기했어요. 마술사 아저씨가 알려준 과학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냈다.
□ 경산동부초등학교 교장 김순남은 “과학은 학생들에게 ”왜?“라는 탐구 질문을 던지게 하고, 그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탐구력, 나아가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키우며,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