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2025년 6월 18일(수)에서 7월 2일(수) 총 3일간에 걸쳐 건강문화캠퍼스, 학교 및 별고을 풋살장에서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하였다.
□ 본 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체력을 증진하고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대회는 배드민턴, 풋살, 탁구, 킨볼, 티볼 5종목에 초·중학생 100여 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 이번 대회에서 풋살은 초전중학교(남중부), 탁구는 대가초등학교(남초부), 킨볼은 초전중학교(여중부), 티볼은 성주초등학교(남초부), 배드민턴은 여초부 성주초등학교가 남초부는 대동초등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다. 교육지원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종목별 우승팀은 2025년 9월초에 있을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출전 자격을 얻게 되었다.
□ 성주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장은“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꿈과 행복을 키우는 방법을 터특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또한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함으로써 웃음이 넘치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