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2024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평택시 팽성읍 ‘2024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에 마무리 [금요저널] 평택시 팽성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27일 ‘2024년 팽성읍 제3회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을 비롯해 팽성읍 15개 단체장과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배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부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결정하는 자리로 앞서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사전투표가 진행됐으며 투표에 총 34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2025년도 팽성읍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팽성읍 자전거 건강 교실 △찾아가는 의료 복지 서비스 △부용산 관가정 작은 음악회 △빛을 밝히는 라이브 콘서트 △평택현 역사문화 마을 알림이 양성 등 총 5건의 마을 의제를 최종 선정했다. 2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총 5개 팀이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하는 주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최원관 팽성읍장은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는 팽성읍 주민자치회에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희철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살기 좋은 팽성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또한,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탄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위한 ‘건강 요리 교실’ 운영

송탄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위한 ‘건강 요리 교실’ 운영 [금요저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9월 27일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 ‘건강 요리 교실’을 운영했다. ‘건강 요리 교실’은 비만 예방 식생활 개선 교육과 간편하고 건강한 요리 만들기 실습을 통한 바른 식습관 형성 교육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중 사전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이용한 식단 알기 교육과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인 건두부와 채소를 이용한 ‘두부롤 만들기’를 전문 강사와 함께 시연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인력이 6개월간 앱과 활동량계를 통해 영양, 운동 등 건강서비스를 제공,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사업이다. 사업은 매년 4월부터 모집 및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당해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송탄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내용은 카카오채널 ‘송탄보건소 건강정보톡’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또는 보건소 사업 안내와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평택·송탄보건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우리라서 좋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우리라서 좋아’ [금요저널] 평택시는 오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날’을 맞아 10월 8일 오후 5시부터 배다리 생태 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우리라서 좋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매년 10월 10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인식개선을 통해 평택시민의 마음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1부 각종 홍보 및 시민 참여 부스 운영, 정신건강자가진단 △2부 정신건강 인식개선 OX 퀴즈, 정신건강 응원 글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과 스트레스,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 상담전화에 전화해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중앙동위원회, 나눔 기부를 위한 고구마 캐기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중앙동위원회, 나눔 기부를 위한 고구마 캐기 [금요저널] 평택시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지난 28일 평택시 소재의 고구마밭에서 지역사회 나눔 기부 기금 조성을 위한 고구마 캐기를 진행했다. 해당 고구마는 올해 봄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텃밭 기부를 통해 모종을 심은 후 정성으로 키워낸 수확물이다. 이번 행사는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봉사활동 참여 청소년 등 30여명이 참석해 회원들이 열성을 다해 키운 고구마 40여 박스를 수확했고 고구마 판매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평택시 소재 지역아동센터에 필요한 물품 기부에 쓰일 예정이다. 윤재봉 위원장은 “봉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신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극만 중앙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하신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동에서도 모든 지역주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