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생활개선여주시연합회, 취약계층 위해 500만 원 상당 물품 전달

생활개선여주시연합회 취약계층 위해 500만 원 상당 물품 전달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시생활개선회는 지난 12월 16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쌀국수 250박스를 여주시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에 전달된 쌀국수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기간 동안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마솥 오곡비빔밥 짓기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 일부로 준비됐다.생활개선여주시연합회는 연합회를 포함해 읍·면·동 10개회 등 총 11개회, 55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단체로 지역 농업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농촌 전통문화 계승을 비롯해 지역 농산물 홍보, 농외소득 사업, 생활 속 탄소 줄이기 실천,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제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한 소중한 수익금을 이웃을 위해 기부해 주신 생활개선여주시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번 기탁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함께하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가남읍 현진부부화랑태권도장 원생들, 용돈 모아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 기탁

가남읍 현진부부화랑태권도장 원생들 용돈 모아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 기탁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가남읍행정복지센터은 지난 12일, 현진부부화랑태권도장에서 원생들과 학부모, 관장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도장에 다니는 원생들이 용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여기에 학부모들과 관장의 뜻이 더해져 더욱 의미를 더했다.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마음과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배려가 담긴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현진부부화랑태권도장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태권도를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했다”며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정성껏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임영석 가남읍장은 “아이들부터 학부모, 관장님까지 함께한 이번 기탁은 나눔의 의미를 더욱 깊게 전해준다”며 “전달받은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여주시 신규 노인일자리사업단 구성 3개 기관 공동 협약식 개최

여주시 신규 노인일자리사업단 구성 3개 기관 공동 협약식 개최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지난 15일 여주시는 여주도시공사와 여주시니어클럽과 함께 2026년 노인일자리 신규사업단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3개 기관 공동 협약식을 가졌다.교통약자이동서비스 실버드라이버 사업단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주관 2026년 노인일자리 신규 아이템 공모전에서 사업효과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은 사업단으로 운전가능 자격요건을 갖춘 60세 이상 시니어들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배치되어 관내 지역 차량 운행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이에 따라 차량운행 배차간격의 다양화로 서비스 질적 개선과 함께 공익성을 증대하고 노인일자리 사업의 전문성 확대 및 사회적 기여를 기대하게 되었다.이날 협약식은 경과보고 및 사업안내, 협약서 서명식 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된 사업단은 2026년 1월부터 선발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건강검진 및 안전교육, 현장실습을 마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한편, 2026년 여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77개 사업단을 구성하였고 이 중 신규 사업단이 12개로 전체 4063명을 모집하여 어르신 친화도시 역동적인 여주를 실현하며 건강한 노후를 영위하기 위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준비 중에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