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토리 소통 강연’ 성공적으로 개최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토리 소통 강연’ 성공적으로 개최 [금요저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4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주 청소년 JOB스토리 소통 강연’ 을 성공적으로 개회했다고 밝혔다. ‘여주 청소년 JOB스토리 소통 강연’은 여주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직업인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감을 고취하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강연은 여주중, 세종고 등 200여명의 현장 참여 학생과 실시간 유튜브 송출을 통한 45개 초·중·고 학생들의 온라인 동시 참여로 진행됐으며 현장 참여 학생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등 멘토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됐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댄서 크루 ‘A2’의 공연을 시작으로 이관영 진에어 기장, 웹툰 작가 프레젠,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의 강연과 현장 토크로 이어졌고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응원하기 위해 이충우 여주시장도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한 청소년은 꿈을 먼저 이룬 선배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 직업의식 등 강연을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직접 소통하며 나의 꿈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에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 지, 무궁무진한 꿈을 꾸고 있을 학생 여러분들이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올해 여주시 학생들의 명문대 합격 소식이 많이 들려와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을 하고 마음껏 꿈꾸고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통 강연 영상은 유튜브 채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를 검색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여주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수탁 협약 체결

여주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수탁 협약 체결 [금요저널] 여주시는 지난 12월 26일 여주일자리센터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운영 위수탁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여주시와 수탁업체인 인지어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일자리센터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양질의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주일자리센터는 여주시 일자리경제과와 인지어스가 협력해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민을 위한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교육, 구직 지원 프로그램 등이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고용률 제고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일자리센터가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동절기 한파 대비 안전보건 점검 실시

여주시청사전경(사진=여주시) [금요저널] 여주시는 동절기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4년 12월 16일부터 12월 26일까지 관내 읍·면·동 12개소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사업장에서 동절기 안전보건관리 교육이 실시됐는지 확인하고 휴게시설의 설치 유무 및 관리 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하는 것이다. 점검에는 여주시 시민안전과 소속 중대재해예방팀의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가 투입돼, 전문적이고 세밀한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신속히 조치하고 장기적인 관리 대책을 마련해 추진할 방침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동절기 한파로부터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사업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며 “여주시가 안전한 근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