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추홀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100 체력 인증센터 성과평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미추홀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100 체력 인증센터 성과평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6일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국민체력100 체력 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됐다. ‘국민체력100 사업’은 과학적인 체력 관리 프로그램과 개인별 체력 진단 및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동기를 부여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매년 전국 체력 인증센터를 대상으로 성과평가를 진행해 우수 센터를 선정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자원과의 협업을 통한 주민 건강증진과 체력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 71개서 체력 인증센터 중 최우수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센터 관계자는 “인천을 대표하는 센터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력 인증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자원과의 협력을 강화해 건강하고 살기좋은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 혼인신고 부부에 ‘행복 응원 태극기’ 증정해

미추홀구, 혼인신고 부부에 ‘행복 응원 태극기’ 증정해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2025년 1월부터 구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부부에게 가정용 태극기를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새출발하는 신혼부부를 축하함과 동시에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부 중 한 사람이라도 미추홀구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태극기를 받을 수 있다. 증정용 태극기는 깃발, 3단 깃대, 보관함으로 구성돼 있으며 ‘행복한 앞날을 미추홀구가 응원한다’라는 문구가 담겨있어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구는 혼인신고를 하는 부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혼인신고 포토 존’과, 마음을 담은 편지를 1년 뒤에 보내주는 ‘느린 우체통’을 연중 운영하고 있어 신혼부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현재 구에는 매년 약 1,500건의 혼인신고가 접수되고 있으며 다문화 혼인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미추홀구, 인천사랑병원으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쌀 2,000kg 전달받아

미추홀구청사전경(사진=미추홀구)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인천사랑병원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쌀 2,000kg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된 쌀은 학산나눔재단의 기탁 과정을 거쳐 관내 복지시설에 배부될 예정이다. 김태완 원장은 “이번 후원은 병원 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인천사랑병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인천사랑병원에 감사드린다”며 “후원받은 쌀은 후원자의 마음을 헤아려 지역 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사랑병원은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호흡기 내과 등 총 23개의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후원 금품 전달 등 사회공헌사업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