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_서구

송이 서구의원 202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

송이 서구의원 202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 [금요저널] 송이 인천서구의회의원이 27일 2024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송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재개발·재건축사업 등 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우수성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이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 의원들의 정책과 조례를 평가해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우수한 입법 사례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특별한 의미가 있다. 송이 의원의 ‘재개발·재건축사업 등 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재개발·재건축 사업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행정적·법률적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갈등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송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한 모든 분들과 함께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정책과 조례를 통해 인천 서구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구, 2024 정서진 해넘이 행사 ‘Light, All Light’ 개최

서구, 2024 정서진 해넘이 행사 ‘Light, All Light’ 개최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서구 정서진 일원에서 ‘2024 정서진 해넘이 행사‘Light, All Light’’를 오는 12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해넘이 행사는 구민들을 위로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연말을 마무리하며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한 행사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서진 노을종 아래에서 버스킹 공연, 마술저글링 공연, 팝페라 공연 등이 노을 지는 시간인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노을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뒤에는 서구를 상징하는 서동이와 함께 하는 포토존부터 따뜻한 위로를 주는 네온 레터, 2025 포토존 등 다양한 경관 조명들을 관람할 수 있다. 경관조명은 12월 23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오후 4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2024년을 보내는 마음과 2025년 새해 소망을 담아내는 그래피티 아트와 해넘이 행사 포토부스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푸드트럭도 운영되어 아름다운 경관조명 행사를 따뜻하고 다양한 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연말에 우리 구의 노을 명소인 정서진을 방문한 구민들이 즐겁게 공연을 즐기며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길 바란다”며 “정서진 해넘이 행사를 함께하며 올 한해를 잘 정리하시길 바란다 각자의 꿈이 담긴 2025년이란 선물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6기 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평가보고회 개최

제6기 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평가보고회 개최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24일 서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6기 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평가과보고회’를 개최했다. 2024년 서구는 3월부터 5월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접수했다. 이어 6월부터 8월까지 위원회 각 분과별 3회의 심의를 진행해, 9월 주민투표, 10월 민관협의회를 거쳐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제6기 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지난 1년간의 활동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마무리하는 자리였다.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 올 한 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추진 실적 보고 6개 분과별 활동사항 공유,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그동안 참여 예산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위원님들이 모여 한 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공평하게 심의하는 등 재정분야의 직접 참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인천시 행정체제 개편에 맞추어 주민참여 예산제도도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텐데 기존 위원님들께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2년 동안 위원회를 이끌어온 변희문 위원장은 “2년 전 뜨거운 여름에 처음 만나 추운 크리스마스 이브에 평가보고회를 하니 시간이 금방 지나간 것 같다 그동안 심의를 통해 사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을 모니터링까지 하는 전 과정에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인천 서구는 2025년에도 주민들이 구 예산 편성 전 과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동을 직접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서구 주민참여예산제 조례를 전면 개정할 계획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