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전시, 보문산에서 산불진화 경연대회

대전시 보문산에서 산불진화 경연대회 수시 (대전광역시 제공) [금요저널] 대전시는 6일 시청과 구청 소속 산불예방진화대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5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를 보문산에서 개최했다.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는 산불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화능력 습득을 위해 자치구 및 시 사업소 산불전문진화대 등 6개팀 150여명이 참여해 산불진화능력을 겨루는 대회다.경연은 산불발생 현장의 여건과 유사한 보문산에서 실시했으며 500m의 거리에 설정한 가상의 산불현장으로 산불진화호스를 신속히 전개해 목표지점에 진화용수를 가장 빨리 살수하는 팀이 우승을 하게된다.이번 경연에는 산불관제차량을 이용해 산불진화전략도를 작성하고 진화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최적의 조건에서 산불을 진화할수 있도록 하는 지휘부 평가를 병행해서 실시했다.한편 대전시는 1월, 보문산에 산불대응센터를 건립하고 산불관제차량과 고성능산불진화차량을 배치해 산불대응능력을 크게 향상한 바 있다.박영철 대전시 녹지농생명국장은 "우수한 진화장비가 있어도 훈련을 실시하지 않으면 산불발생시 체계적으로 산불을 진화 할 수 없다”며 "앞으로도 실전같은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산불진화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김장시장 개설

대전_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_김장시장_개설 [금요저널]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김장철을 맞아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유통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김장시장을 한시적으로 개설, 운영한다.이번 김장시장은 김장철 수요가 집중되는 기간인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31일간 운영된다.한국물가협회에 의하면 작년에 비해 주요 김장재료 가격이 약 10% 하락하며 안정세를 보이는 가운데. 늘어나는 김장철 농산물 반입량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경매공간을 확보해 유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임시경매장을 개설, 운영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한다.임시경매장은 도매시장 내 청과물동 앞 등에 개설되며 총 600m2 면적에 몽골텐트 24동 규모로 설치된다.또한 수산시장에서도 젓갈과 굴 등 김장에 필요한 신선한 수산물 구매가 가능하며 양념동에서는 마늘이나 고추 등 부재료도 판매한다.안용성 관리사업소장은 “김장재료 가격이 안정세에 접어든 만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품질 좋은 김장채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시장, 법무보호 유공자 6명에 표창

대전광역시_시청 [금요저널] 이장우 대전시장은 6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법무보호복지대회’에 참석해 법무보호 유공자 6명에게 대전시장상을 전달했다.법무보호 유공자는 출소자의 사회복귀와 직업 및 취업 훈련, 주거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