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소방서 노후산업단지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용인소방서 노후산업단지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금요저널] 용인소방서는 지난 12월 30일 처인구 모현읍에 위치한 성현산업 사무실에서 20년 이상 된 노후 산업단지의 화재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모현읍 산업단지 내 20년 이상 노후 업체 6곳의 관계자를 비롯해 용인소방서 예방대책팀, 모현119안전센터, 용인시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관계자가 참여해 겨울철 화재 예방 대책과 안전 강화를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비상 상황을 대비한 산업단지 업체 간 협력체계 구축방안 협의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안전지도 △관계기관 간 협의체 구성방안 논의 △전기 및 가스설비 사용 시 화재 예방 수칙 준수 당부 등이다. 특히 노후 산업단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관계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체계적인 화재 예방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용인소방서 김철 예방대책팀장은 “노후 업체일수록 화재 예방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화재로부터 안전한 산업환경을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 김영미 불현동장, 한파 취약 독거노인 가정방문

동두천시 김영미 불현동장, 한파 취약 독거노인 가정방문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3일 한파 속에서 겨울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했다. 김영미 불현동장과 불현동 직원, 마을 주민은 관내 산속 움막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 라면과 핫팩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 확인 및 상담을 진행했다. 김영미 불현동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 탓에 어르신의 건강이 걱정돼 현장을 찾았다”며 “어르신이 편안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올해 소득에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누구나 돌봄 사업’을 추진해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동두천시 보건소, 새해맞이 금연 클리닉 운영 안내

동두천시 보건소, 새해맞이 금연 클리닉 운영 안내 [금요저널] 동두천시 보건소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연 클리닉은 △니코틴 의존도 평가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코티닌 검사 등을 실시한 후,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지역 주민이 이용할 수 있으며 등록된 흡연자들에게는 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등의 금연 보조제와 손 지압기 등 행동 강화 물품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금연 클리닉 등록 후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참여자에게 금연 성공 기념품이 제공되며 이후에도 금연 유지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