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광덕 남양주시장, 진건고 학생을 위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진로 특강 열어

주광덕 남양주시장, 진건고 학생을 위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진로 특강 열어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24일 진건고등학교 2학년 학생 377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꿈을 향한 발걸음’ 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주광덕 시장이 자신의 성장 과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진행됐다. 특강에서 주광덕 시장은 꿈의 중요성과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마음가짐,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주 시장은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유혹과 어려움을 인내하고 극복하는 경험이 인생의 원동력이 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주광덕 시장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이를 계획하며 꾸준히 실천하는 인생의 빌드업 과정이 중요하다”며 “꿈은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씨앗과 같아, 노력과 사랑을 더하면 반드시 아름다운 결실이 열릴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시장님의 말씀을 통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을 믿고 끝까지 노력하는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저도 제 가능성을 믿고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특강을 △심석고 △평내고 △다산한강초 △다산고에 이어 다섯 번째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양질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환승센터 현장 최종 점검

김경일 파주시장,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환승센터 현장 최종 점검 [금요저널] 파주시는 24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2024년 12월 28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 개통을 앞두고 환승센터 현장 최종 점검을 위해 운정중앙역 환승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도로교통국장, 환승센터 운영을 맡은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우건설 관계자 및 환승센터 인수인계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운정중앙역 환승센터는 버스정류장 12면, 택시정류장 12면, 환승정차구역 14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버스정류장은 지하차도에 위치해 있어 지하 1층 환승센터 대합실과 바로 연결되는 구조이다. 지하 1층 대합실 내부에는 시민들의 대기 및 휴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공간이 조성됐다. 대합실이 양방향으로 위치되어 있어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교하 방면과 운정 방면의 콘센트를 각각 다르게 꾸몄다. 환승주차장이 공사 준공 지연으로 2026년에 준공됨에 따라, 파주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시 공영주차장 1,009면을 조성했다. 임시 공영주차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A 개통 시기에 맞춰 개방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티엑스 개통은 우리 파주시민들의 삶은 물론 파주라는 도시의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12월 28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 개통에 맞춰 환승센터 공사를 잘 마무리해, 지티엑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 접견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 접견 [금요저널]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장은 24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이상용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을 접견해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친환경적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접견을 통해 강정구 의장은 새로 취임한 이상용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을 만나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정구 의장은 “평택발전본부는 지난 40여 년 동안 고품질의 청정에너지를 공급하며 수도권 전력 공급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가정과 산업의 전력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전력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