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민주당 기초의회 남부권 원내대표 “민생안정 대책 회의” 및“헌법재판소 윤석열 탄핵 인용 촉구 결의”

민주당 기초의회 남부권 원내대표 “민생안정 대책 회의” 및“헌법재판소 윤석열 탄핵 인용 촉구 결의” [금요저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소속 기초의회 남부권 원내대표들이 오산시의회 한자리에 모여 탄핵정국으로 지역 상황과 지역경제 고충에 대해 논의하고 헌법재판소 탄핵 인용 촉구를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탄핵 정국 경기도 남부권 회의’를 소집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남부권역 김동은 대표는 "국가비상상황 속에서 지방 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며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시는 대한민국 역사에 이런 대통령이 나와서는 안된다” 하고 조기 대선체제 돌입되면 대선 승리로 반드시 정권 재창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회의에 참석한 원내대표들과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를 주최한 수원시의회 김동은 원내대표와 오산시의회 원내대표인 성길용 부의장, 화성시의회 위영란 원내대표, 평택시의회 이기형 원내대표, 용인시의회 임현수 원내대표, 안성시의회 최승혁 원내대표와 각 의회 간사인 부대표들도 함께 했다. 이날 각 의회를 대표해 참석한 민주당 의원들은 오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탄핵촉구 결의대회를 통해 “불법적 계엄 선포를 통해 군사를 동원한 대통령은 국가 전복을 시도한 내란 수괴에 불과하다”며 “헌번재판소는 심각한 헌정 위기를 초래한 내란수괴 윤석열을 즉각 파면하라”고 강조했다. 수원시의회 김동은 원내대표는 2025년 초 안성시의회에서 윤석열 파면 촉구 결의대회 및 남부권 회의를 소집하기로 했다.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금요저널]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이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환경복지 자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서울일보, 도민일보, 서울매일 시사통신이 공동주관해 매년 의회·행정·사회·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미경 의원은 2014년 제10대 수원시의회에 입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모토로 현장중심·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 의원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전통시장 현대화 및 공영주차장 설치 등 성과를 이끄는 한편 최근에는 스타필드 수원 입점으로부터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 10월에는 ‘수원시 도시공간 혁신방안 제언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원도심 노후화에 따른 대책 마련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역세권 복합개발사업, 고도제한 완화 등 도시공간 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큰 상을 받으니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는 것 같다”며 “지역의 많은 상인께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시다 시민의 삶과 생활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특례시의회 홍종철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수원특례시의회 홍종철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금요저널] 수원시의회 홍종철 의원이 지난 26일 서울평화문화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일보, 도민일보, 서울매일 시사통신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의정 및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홍종철 의원은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수원시의 재정 계획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 청년 및 일자리 등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특히 ‘수원시 시설공사 하자관리에 관한 조례안’,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수원시의 발전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수원시에서 추진한 사업 및 정책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로 개선·보완을 촉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수원시의 본예산 및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실시해 왔다. 홍 의원은 “2024년도를 마무리하면서 뜻깊은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청년 및 일자리 정책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에 더욱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경제·노동·정치·교통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서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됐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