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평구, 제1차 청렴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부평구청사전경(사진=부평구) [금요저널] 부평구는 25일 구청에서 20개 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구청장 주관 ‘2025년 제1차 청렴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대한 분석 및 조직문화 개선 등 7개 부문의 청렴도 향상 추진 계획을 공유했으며 부서 간 협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사항은 다음 달 간부 공무원 중심의 청렴협의체에서 다뤄질 예정이며 구는 전략적 리더십과 실무 실행력을 결합한 유기적 청렴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구는 ‘청렴 부평 구현’을 목표로 지난달 개최된 청렴협의체와 함께 청렴실무협의체를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두 협의체는 간부공무원과 실무진이 연계된 이원협의체로 기능한다. 구는 올해 두 협의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청렴정책 추진 체계 구축 및 업무 절차 개선을 이뤄 나갈 계획이다. 앞서 구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인천시 10개 군·구 중 유일하게 전국 상위 수준인 2등급을 달성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조인권 부구청장은 “청렴은 한 부서의 업무가 아닌 조직 전반의 업무인 만큼 부서 간 협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렴협의체를 통해 소통 중심의 협업 구조를 만들어, 청렴이 부평구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부평구, 2025년 가을편 공감글판 문안 선정

부평구청사전경(사진=부평구) [금요저널] 부평구 공감글판 가을편 최우수작으로 김수진씨의 ‘불어오는 가을 바람에 문득/당신의 안부가 궁금해졌어요/안녕하시죠?’ 가 선정됐다. 부평구는 2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년 가을편 공감글판’ 당선작 5편을 부평구 누리집에 게시했다. 구는 앞서 지난 17일 ‘2025년 가을편 공감글판 선정 회의’를 열고 총 527편의 문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 결과, 구는 최우수작 한 편과 함께 우수 두 편, 장려 두 편 등 모두 5편의 문안을 선정했다. 우수에는 오은주씨의 ‘속절없이 뜨겁더니/더없이 예쁘게 무르익어/나에게 찾아왔다’ 와 김혜민씨의 ‘가을 하늘이 높은 것은/당신이 고개 들어/바라봐 줬기 때문이다’ 가 뽑혔다. 장려에는 신은경씨의 ‘파란 하늘 고추잠자리/여럿이 여행을 갑니다’, 김은진씨의 ‘느려도 괜찮아/곱게 물들어가고 있잖아’ 가 선정됐다. 선정된 문안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부평구 청사 출입구를 비롯한 총 16곳에 게시할 예정이며 ‘움직이는 공감글판’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공감글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공감글판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평구, 개업공인중개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부평구, 개업공인중개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금요저널] 부평구는 지난 22일 구청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인중개사의 전문성 강화와 투명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이날 교육에는 개업공인중개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주택임대차 신고제도 △공인중개사 행정처분 사례 △부동산 세법 △공인중개사 동기부여 소통 교육 등으로 구성돼 실무와 일상생활 모두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동산 중개 실무와 관련된 내용은 구청 관계 부서 업무 담당자가 직접 교육을 진행했으며 공인중개사 세법 및 동기부여 소통 교육은 초빙된 전문 강사가 맡았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되는 역할을 잘 수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중개업의 발전과 공인중개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평구, 2025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부평구, 2025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금요저널] 부평구는 지난 22일 구청에서 2025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조인권 부구청장 주재로 28개 부서의 35개 시책 담당팀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책별 주요 추진상황 보고 및 군구행정실적 향상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보건의료관리’ 시책이 평가 기준으로 새롭게 추가된 점 △과락제 적용으로 정량점수 40점 미도달 시 해당시책 인센티브에서 제외되는 점 △지난해 대비 향상률 우수기관 상사업비 확대 등 지난해 평가와 달라진 점도 점검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3억1천500만원의 상사업비와 포상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조인권 부구청장은 “오늘 보고회가 우리 구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하반기에 부진지표 위주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2025년 군·구행정실적 종합평가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