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배움의 길을 걷고, 추억을 쌓다

□ 풍각초등학교(교장 이경순)는 2025년 10월 24일(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구 근대골목투어 및 스파크랜드 체험’ 졸업여행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공동체 의식을 다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학생들은 먼저 대구 근대골목투어에 참여하여 3·1운동길을 걸으며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영남 최초의 고딕 양식 건축물인 계산성당과 민족 저항 시인 이상화 고택을 탐방하며 근대사의 흔적과 문학적 정취를 느꼈다. [풍각초]6학년 졸업여행1 □ 이어 방문한 스파크랜드에서는 짚코스터, VR체험, 레이저 서바이벌, 스핀범퍼카, 대관람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모험심을 기르며 서로의 우정을 돈독히 했다.   □ 6학년 김OO 학생은 “역사 속 장소를 직접 걸으니 책으로 배운 것보다 생생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 박OO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한 마지막 여행이라 정말 즐거웠어요.”라고 말했다. [풍각초]6학년 졸업여행2 □ 이경순 교장은 “이번 졸업여행이 학생들에게 배움과 우정, 감사의 마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체험 중심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청도중앙초등학교, 독도의 날(10월 25일) 맞아 전교생 참여 학예 행사 실시

□ 청도중앙초등학교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독도의 날 기념 학예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이번 학예 행사는 학생들에게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독도 사랑의 마음을 창의적인 예술 활동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학년군별 특성에 맞춰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며 독도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겼다. [청도중앙초]독도의 날 기념 학예 행사1 □ 1, 2학년 학생들은 독도 캐릭터 그리기 대회, 3, 4, 5, 6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날 기념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독도를 상징하는 작품을 완성했다. 계기 교육을 통해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지리적 중요성을 학습하는 과정도 중요하게 다루어졌다. [청도중앙초]독도의 날 기념 학예 행사2 □ 최정하 교장은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학생들이 단순한 암기를 넘어, 직접 손으로 만들고 표현하며 독도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었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독도를 사랑하고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 땅 독도야 사랑해!

□덕산초등학교(교장 최영환)은 10월 24일(금) ‘독도의 날’을 맞이하며 전교생 11명이 함께하는 ‘독도 골든벨’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소중한 영토인 독도의 역사와 자연환경, 독도가 우리 땅임을 증명하는 다양한 자료를 배우며 독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덕산초]우리 땅 독도야 사랑해!1 □ 행사를 앞두고 학생들은 학급별로 독도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독도 퀴즈 자료집을 통해 공부하며 골든벨을 준비하였다.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내고 맞히며 자연스럽게 독도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 2학년 김OO 학생은 “독도가 우리 땅인 건 알고 있었지만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독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사랑하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덕산초]우리 땅 독도야 사랑해!2 □ 이번 독도 골든벨을 통해 학생들은 독도에 대한 지식을 넓힐 뿐만 아니라 자긍심과 우리 영토를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 덕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