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10개 작품 수상

오산시,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10개 작품 수상 [금요저널] 오산시는 지난 26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에서 오산시 성인문해교실 학습자 10명이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 및 시상식은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와 중요성을 알리고 비문해 학습자를 격려하기 위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파주캠퍼스에서 개최됐다.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라는 주제로 시화, 엽서쓰기 2개 부문으로 지난 6월 공모가 진행됐으며 오산시는 관내 성인문해교실 학습자가 부문별 작품을 제출해 10개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화 부문에서 △경기도교육감 최우수상에 1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최우수상에 1개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 우수상에 3개 △전국문해기초교육협의회장상에 1개가 각각 수상했다. 엽서 쓰기 부문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최우수상에 1개 △전국문해기초교육협의회장 장려상에 3개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수강생 중 한 분은 “오늘이 인생 최고의 날이다 한글을 몰라서 너무 답답했고 소외되는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신 오산시와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화전 공모 선정을 통해 오산시 성인문해교육의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사회 내 성인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중앙동 문화강좌 수강생,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 기탁

오산시 중앙동 문화강좌 수강생,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 기탁 [금요저널] 오산시 중앙동은 지난 27일 중앙동 문화강좌수강생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50포’를 기탁해 아름다운 기부 동행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기부자의 뜻에 따라 기탁된 쌀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문화강좌 수강생은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경희 중앙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따뜻한 중앙동을 만들어 가는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신장1동, 민·관·학 협력을 통한 관내 중학생 장학금 전달

오산시 신장1동, 민·관·학 협력을 통한 관내 중학생 장학금 전달 [금요저널] 오산시 신장1동은 지난 27일 ‘오산시니어아카데미 임직원과 함께하는 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문시중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생 1명에게 장학금 7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산시니어아카데미 임직원과 회원들은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관내의 취약계층 장학생에게 전달하고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추천,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사례관리를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아이의 성장 과정을 지원하기로 협력했다. 오승남 오산시니어아카데미 학장은 "어른 세대가 청소년 세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항상 고민하다 시니어아카데미 임직원과 회원들이 뜻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정택진 신장1동장은 “오늘 장학금을 준비해 주신 오산시니어아카데미 임직원분들과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수혜 학생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지금처럼 성실히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장1동은 문시중학교, 오산세교종합복지관은 올해 6월부터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복지 체계를 강화하고 복지자원발굴을 활발히 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