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새해 첫 회의 개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새해 첫 회의 개최 [금요저널]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3일 원곡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특별히 4년 동안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최덕용 민간위원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2025년 2월부터 새롭게 시작될 제5기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모집에 신청하신 지역복지 증진에 열의가 있으신 주민분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 있게 진행됐다. 최덕용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2021년 1월부터 오늘까지 애정을 갖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함께 임해주신 4기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비록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함께하지 못하지만 언제나 원곡면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광진 원곡면장은 “항상 복지 현장에서 헌신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튼튼한 지역사회복지공동체를 구축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원곡면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명의 기부천사, 설 명절맞이 사랑의 쌀 300kg 서운면에 기탁

익명의 기부천사, 설 명절맞이 사랑의 쌀 300kg 서운면에 기탁 [금요저널] 지난 13일 익명의 기부자가 쌀 30포를 서운면 행정복지센터로 전달해와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익명의 기부자는 매해 서운면 지역주민들을 위해 꾸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폭설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나길 바란다”며 이름이 알려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다. 서운면에서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전달받은 쌀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양승동 서운면장은 “매해 잊지 않고 명절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부자께 깊이 감사드리며 기부하신 쌀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도읍민과 함께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공도읍민과 함께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금요저널] 공도읍 주민과 함께하는 2025년 상반기 정책공감토크가 1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월 13일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시정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공도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하반기 건의사항 검토 결과 안내, 2025년 시정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의견수렴 시간에는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국도 38호선 우회도로 신설, 관내 중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신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영주차장 주차비 지원, 공도지역 복합문화체육시설 신설 등 안성 및 공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정책공감토크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뜻깊었다”며 “지역의 현안 사안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공도읍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