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평구 드림스타트, 맞춤형서비스 ‘영유아 건강 첫걸음’ 진행

부평구 드림스타트, 맞춤형서비스 ‘영유아 건강 첫걸음’ 진행 [금요저널]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5~6일 이틀간 부평어울림센터에서 사례관리 아동 중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건강 첫걸음’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아동과 1대1로 발달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그와 관련해 양육자와 상담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검사는 △운동발달 △언어발달 △미세운동 및 적응발달 △개인-사회성발달 등 4개 영역으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양육자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파악해 발달장애의 조기 발견을 도왔다. 이 밖에 시기별 예방접종 일정 안내 및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됐으며 별도로 치료 연계가 필요한 경우 드림스타트가 대상자에게 절차를 안내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가정에서 양육자가 판단하기 어려운 발달 문제를 전문가를 통해 검사 받고 이와 관련해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윤찬진 아동복지과장은 “가정 내에서 놓칠 수 있는 영유아의 발달 문제를 발견하고 상담 및 치료 연계를 통해 조기에 대응해 건강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자원과 연계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미래적성분석 ‘우리가 플레이리스트 시즌2 쇼케이스’ 진행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미래적성분석 ‘우리가 플레이리스트 시즌2 쇼케이스’ 진행 [금요저널]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일 오후 2시 수련관 공연장에서 미래적성분석 ‘우리가 플레이리스트 시즌2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플.리.’는 앞서 면접을 통해 선발된 인천지역 거주 및 재학생 14~19세 청소년 14명이 5~8월 동안 작사·작곡 및 녹음 작업을 배우고 전 과정을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이날 직접 제작한 음원을 공개하고 밴드 합주 등 청소년들의 음악적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뭉친 청소년들의 무대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학 맞아 ‘우리동네 아이사랑’외식쿠폰 지원사업 추진

부평구청사전경(사진=부평구) [금요저널] 부평구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이 있는 저소득 가정 20세대를 대상으로 ‘우리동네 아이사랑’ 사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가구당 10만원 상당의 치킨·피자 외식 쿠폰을 제공해, 가족 간 따뜻한 식사와 정서적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 지역주민복지사업비 200만원이 투입되며 여름방학 기간 아동 돌봄 공백과 식사 지원 필요성이 증가하는 점에 맞춰 계획됐다. 이영구 협의체 위원장은 “비록 작은 지원이지만 가족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실질적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십정2동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