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의회

김회철 경기도의원,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김회철 경기도의원,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회철 의원이 지난 27일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돼 ‘2024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김회철 의원은 2024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예리한 질의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합리적인 정책개선 방안 제시 등을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우수위원 선정은 상임위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위원들이 보여준 정책 분석·평가 능력과 합리적 대안 제시 역량 등 종합적인 정책 전문성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김 의원은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통합교육지원청의 신속한 분리 추진 이행 △이동식수영장 수질점검 기준 확보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학교 과밀도 해소를 위한 전향적 방안 마련 등을 주문하며 전문적이고 분석적인 시각으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전·후반기를 모두 교육행정위원으로 활동한 만큼 본 상이 더욱 뜻깊고 영광이다”며 “교육공동체를 위한 현실적이고 발전적인 교육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변재석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변재석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변재석 의원이 27일 상임위가 선정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변재석 의원은 2024년도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장기 미사용 교직원 관사에 대한 활용도 제고 △안전도 미흡 학교 시설물에 대한 체계적 후속 조치 △수업 이해도 격차 완화를 위한 기초학력 증진방안 마련 △독서교육을 통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발굴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에 대한 종합적 개선방안 마련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무원 인사관리 정책 △율곡연수원 이전 문제 해결 등 날선 지적을 통해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행정을 주문했다. 특히 변 의원은 졸속으로 결정된 율곡교육연수원 이전에 대해 사전 준비 부족, 추진 절차 미흡, 주민 의견 수렴 부족 등을 구체적으로 지적하며 결국 이전 전면 백지화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에 대해 변재석 의원은 “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행정사무감사에 임했는데 그 마음을 동료의원님들께서 알아주신 것 같아 더 기쁘다”고 전하고 “교육위원으로서 교육청이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소질에 맞는 교육이 학교에서 자유롭고 풍성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진희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황진희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진희 의원이 27일 상임위가 선정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황진희 의원은 2024년도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맞춤 통합지원사업 체계 구축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적극 독려 △각급 학교에 전문상담교사 배치 필요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서관의 주도적 역할과 책임 주문 △석면 제거 작업의 안전성 강화 △교육 예산 편성의 기준 미비와 불균형 문제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적극적인 재원 마련 등 날선 지적을 통해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행정을 주문했다. 특히 황 의원은 의원연구단체인 ‘경기도교육복지정책연구회’를 결성해 일선 학교 교장 및 교육관계자와 함께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법제도적 개선 방안”을 연구해 교육정책으로 구현되도록 제안했으며 ‘중증장애인생산품 및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개정안을 발의해 교육청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도록 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에 대해 황진희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만큼 성실히 임했는데 그 마음을 동료의원님들께서 알아주신 것 같아 더 기쁘다”고 전하고 “교육위원으로서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