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 홍창희 개인전 ‘고요 속에서 다시 시작이 되어’ 展 개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 홍창희 개인전 ‘고요 속에서 다시 시작이 되어’ 展 개최 [금요저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2024년 공모전시로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홍창희 개인전 ‘고요 속에서 다시 시작이 되어’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여 년 넘게 작품 활동을 이어온 홍창희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흑백의 색조 속에 담긴 바다의 고요함을 작가의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홍창희 사진작가는 2009년부터 바다를 매개로 자신의 내면을 성찰해왔다. 그가 포착한 바다는 단순한 자연의 한 조각이 아니라, 그의 삶과 깊이 연결된 심연과도 같은 풍경이다. 그의 작품 앞에 서면 파도의 여운과 갈매기의 울음소리마저 느껴지며 셔터를 누르는 순간의 깊은 몰입과 정적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처럼 바다는 그에게 단순한 풍경이 아닌, 자신의 내면을 투영하고 끊임없이 사색하게 만드는 존재다. “이번 전시는 카메라를 잡은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개인전이자 지금의 나를 있게 지탱해 준 존재들에 대한 편지와도 같다”며 “폭풍이 일고 가라앉는 바다는 우리의 삶과 닮아있다”고 작가는 전한다. 그의 시선에 담긴 바다의 깊이와 고요함은 흑백 사진으로 응축되어 관객들에게 깊은 사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첫 개인전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알린 홍창희 작가는 앞으로도 자신만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요 속에서 다시 시작이 되어’ 展의 오프닝 행사는 9월 28일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가 개최되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WEST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관람료는 무료이다.

양주시,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 전세 관리단’ 구성

양주시,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 전세 관리단’ 구성 [금요저널] 양주시가 ‘양주시 안전 전세 관리단’을 구성하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양주시지회 지회장 등 단원 16명을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주시 안전 전세 관리단’은 전세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된 ‘민·관 합동 안전 전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위촉된 단원들은 전세 사기 등 부동산 분야 불법 행위에 관해 모니터링과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건전하고 투명한 중개 문화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안전 전세 길목 지킴 운동’을 관내 공인중개사들에 적극 알리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이 활동에 동참하는 공인중개사사무소에 ‘안전 전세 지킴이' 인증 마크 스티커를 배부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관리단의 우선 목표는 △위험 물건 중개 안 하기, △임차인에게 정확한 물건 정보 제공, △전세 피해 예방 중개사 점검표 확인, △전세 피해 예방 임차인 점검표 제공, △공인중개사무소 종사자 신분 고지, △권리관계 등 계약 후 정보 변동 알림 등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민·관이 협력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전세 문화 정착과 부동산 불법 행위 근절 및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시보건소, ‘경로당 프로그램’ 만성질환 고혈압 관리 실시

여주시보건소, ‘경로당 프로그램’ 만성질환 고혈압 관리 실시 [금요저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관내 2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만성질환 고혈압 관리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 프로그램’은 2회 방문으로 방문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가 직접 대상자를 방문해 고혈압이라는 질환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간호교육을 제공하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소근육 운동 및 스트레칭 교육을 실시해 고혈압 질환을 제대로 알고 자가관리 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됐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만성질환은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쉽지 않아 꾸준한 관리와 합병증 예방이 중요하다 ‘경로당 프로그램’ 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해 질환과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