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의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 교명 변경 추진 환영

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의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 교명 변경 추진 환영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월 6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교명 변경 및 학과 개편과 관련해 차담회를 가졌다. 이번 차담회는 김동근 시장, 의정부공고 교명변경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주한 교장, 이덕효 교감, 이명섭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의정부 지역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의정부공고가 명문 특성화고로 전환하는 데 대한 응원과 지지를 전하는 자리였다. 의정부공고의 새 이름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는 시의 ‘2035년 도시발전 마스터플랜 구상’과 경기도교육청의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추진 계획’에 부합하는, 전국 최초의 하이테크 특성화 고등학교의 의미를 담았다. 의정부공고는 △스마트시티 기반 시설 및 건축설계 △미래 에너지 융합 및 응용 △로봇 및 맞춤형 플랫폼 구축 △미래 자동차 및 지능형 모빌리티 구현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기술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공고는 한때 명문 학교로 불렸지만, 꾸준히 변화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며 “새로운 이름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 성공적으로 도약해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구현하며 지역, 국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1943년 의정부농업고등학교로 설립된 이후, 1961년 의정부실업고등학교, 1964년 의정부종합고등학교, 1974년 의정부공업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해 왔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라는 명칭은 현재까지 약 50년간 유지됐다.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단 ‘영리더’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단 ‘영리더’ 프로그램 운영 [금요저널] 의정부영어도서관은 1월부터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단 ‘영리더’ 가 이끄는 ‘Please Read a Boo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리더는 매주 2명의 시민 봉사자가 영어도서관 이용 어린이에게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는 영어 스토리텔링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영어도서관 3층 원서존에서 운영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어린이가 고른 영어그림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희숙 도서관과장은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단 ‘영리더’를 통해 봉사자들은 영어 역량을 펼치고 어린이들은 영어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충족하는 상호 발전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곡2동, ‘동오마을 상인연합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150만원 기탁

신곡2동, ‘동오마을 상인연합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150만원 기탁 [금요저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월 9일 동오마을 상인연합회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동오마을 상인연합회는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과 물품들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김수곤 회장은 “경기 침체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주민들께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고자 저소득층 지원에 뜻을 모았다”며 “정성껏 마련한 성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선녀 동장은 “동오마을 상인연합회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만큼, 성금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