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문경시, 문화의거리 포장마차 시범운영 성황리 개최

문경시, 문화의거리 포장마차 시범운영 성황리 개최 [금요저널] 문경시는 12월 26일부터 3일간 점촌네거리 공영주차장에서 문화의거리 포장마차 시범운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점촌역전상가 2개 업체와 청년몰 2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약돌돼지 궁물두루치기, 족살찌개 등 포장마차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지역 가수 공연 프로그램으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지역 주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방문했다. 문화의거리 포장마차 조성사업은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고자 교통행정과에서 조성한 점촌네거리 공영주차장 일부 부지를 활용해 포장마차 먹거리, 야간경관조명 설치,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간을 조성했다. 행사를 방문한 관광객 김 모씨는 “포장마차 메뉴 중 특히 문경의 지역특산물인 약돌돼지를 활용한 궁물두루치기가 맛있었다”며 “야외 포차의 경우 가게가 깔끔하지 않고 불친절한 경우도 많은데 이곳은 쾌적하고 주인들도 매우 친절했으며 서빙하는 직원들의 태도에도 친절함이 묻어났다”고 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연말에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포장마차를 방문해 먹거리를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포장마차 조성으로 문화의거리 상권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와 함께 영강보행교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점촌 구도심으로 많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경시 희망2025나눔캠페인 따뜻한 온정의 손길

문경시 희망2025나눔캠페인 따뜻한 온정의 손길 [금요저널] 문경시청에서 27일 김비현 가족일동, 점촌2동 중앙시장 상인회, 기린컴퓨터, 문경새재 상인회가 지역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김비현 가족일동 50만원, 점촌2동 중앙시장 상인회 100만원, 기린컴퓨터, 문경새재 상인회 200만원 성금이 기탁됐다. 기탁자들은 “기부된 성금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기탁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기부된 성금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문경시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며 캠페인 기간 동안 문경시청 사회복지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2024년 문경시 여성자원봉사회 따뜻한 나눔 전파

2024년 문경시 여성자원봉사회 따뜻한 나눔 전파 [금요저널]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는 2024년 한 해 봉사활동을 통해 문경시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파했다.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는 2024년 1년 동안 폐식용유를 수거해 만든 비누 판매, 헌옷수거, 재활용품 판매 등을 통해 모은 수익금으로 공동모금회 성금, 문경시장학회 장학금을 기탁하고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쉼없이 봉사를 통한 나눔의 정을 전달했다. 2025년에도 여성자원봉사회는 주중 헌옷 수거, 헌옷 판매, 비누판매, 재활용품 판매 등을 통해 모은 수익금을 더 많은 이웃들에게 여러 방법으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이성자 여성자원봉사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우리 여성자원봉사회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함께 봉사를 해주고 여러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는 문경시의 발전과 봉사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