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문화재단, 꿈의 극단 ‘용인’, 제1회 정기공연‘내 방에서 무대로’ 개최

용인문화재단, 꿈의 극단 용인 제1회 정기공연 내 방에서 무대로 개최 [금요저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11월 2일(일) 오후 4시, 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꿈의 극단 ‘용인’제1회 정기공연 ‘내 방에서 무대로’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꿈의 극단 ‘용인’청소년 창작극단의 첫 무대로 약 6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성장한 청소년 단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연극 작품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다.꿈의 극단 ‘용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용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용인문화재단은 2025년 1기 거점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역 청소년 예술 활동 지원의 기반을 마련했다.올해 극단에는 약 30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정기교육 27회와 특별교육 5회를 통해 연극적 표현력과 협업 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교육 프로그램은 단순한 연기 수업을 넘어 발성, 신체 표현, 공동체 의식, 다양성 존중 등 예술 교육 전반을 아우르며 청소년들이 연극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공연 ‘내 방에서 무대로’는 ‘자기만의 방’에 머물던 청소년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자신만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서 펼치는 여정을 상징한다.단원들의 실제 경험과 고민을 바탕으로 창작된 이번 작품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각자의 방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하나의 무대로 완성되는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이 연극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주체적으로 성장해 가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용인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꿈의 극단 ‘용인’제1회 정기공연 ‘내 방에서 무대로’는 단원 가족과 지인을 우선 초대하며 잔여 좌석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 관람할 수 있다.공연 및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임직원 대상 2차 응급처치 교육 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임직원 대상 2차 응급처치 교육 실시 [금요저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지난 24일 임직원 15명을 대상으로 CPR 및 AED 실습을 포함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에 진행된 1차 교육에 이어 신규 직원 증가에 맞춰 마련된 것으로 대한적십자사 소속 응급처치 전문 강사가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타박상, 골절 등 다양한 사고 상황에 대한 대응 방법을 익히고 CPR, AED 사용법, 붕대·삼각건 사용법, 환자 이송 방법 등을 실습하며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에 임용되어 청소년 활동 현장이 낯설어 사고 발생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대처법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활동을 위해 응급처치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흥덕·동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및 미래교육센터 등 용인시가 설립한 공공 청소년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2026년 보정·동백 청소년문화의집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청소년이 365일 행복한 도시, 용인”을 실현하기 위해 용인시 청소년 축제를 포함한 238개 청소년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5년 용인특례시의회 의장기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개최

2025년 용인특례시의회 의장기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개최 [금요저널] 2025년 용인특례시의회 의장기 스포츠클라이밍 대회가 25일 처인구 마평동 용인암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용인특례시의회와 용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용인시산악연맹이 주관했으며 용인특례시와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했다. 대회에는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남녀 6개 부문에 4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내 볼더링 경기에서 기량을 겨뤘으며 사전 접수한 초등학생들이 실외 외벽 체험에 참여해 스포츠클리이밍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개회식에서 유진선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강인한 정신력과 도전정신을 키우는 의미 있는 스포츠”며 “선수들이 정정당당한 경기 속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성취의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의회 김길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여론조사 조례안’ 본회의 통과

용인특례시의회 김길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여론조사 조례안’ 본회의 통과 [금요저널] 용인특례시의회 김길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여론조사 조례안’ 이 24일 제29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시 주요 정책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렴·반영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시 주요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여론조사 실시 근거 마련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여론조사를 위한 시장의 책무 명시 △전화·인터넷·면접 등 다양한 조사 방법의 병행 실시 △조사 결과 공표 시 조사기관, 표본 구성, 오차율 등 세부 정보 공개 △시민 참여 절차 및 온라인 의견수렴 제도화 △조사 참여자에 대한 보상금 및 포상 근거 마련 등이다. 김길수 의원은 “시민의 목소리가 행정 과정 전반에 객관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민주적 행정, 신뢰받는 시정이 한층 강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