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통장협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고양시 대화동 통장협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대화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5일 고양생태공원 일대에서 통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등록 사실조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동정 업무에 적극적으로 헌신하고 있는 통장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화동 통장으로서 우리 마을에 대해 더 세심하게 알아보고자 하는 특별한 취지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예년과 다르게 관외가 아닌 관내 숨은 명소인 고양생태공원, 대화천 둘레길, 피크닉시민공원에서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워크숍은 명소 탐방과 2025년 운영 방향 토론, 환경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양시 환경정책과에서 지원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은 고양생태공원 일대의 역사와 서식 생물에 대한 설명을 전문 강사가 진행해 환경을 지키기 위한 통장들의 역할을 되새겨 보는 유익한 교육이 됐다. 장주성 대화동 통장협의회장은 “오늘 워크숍을 통해 대화동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애향심을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통장협의회는 우리 지역을 더 세심히 살피고 통장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인 대화동장은 “대화동의 발전을 위해 항상 헌신하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워크숍으로 통장협의회가 더욱 결속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대화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 대화동, 민관협력 경로당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 실시

고양시 대화동, 민관협력 경로당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 실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지난 6일 민관이 힘을 모아 노후 경로당 환경 개선 자원봉사 ‘아름다운 대화;동행’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촌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경로당 인근의 대화동 통장단을 비롯해 재미공작소, 교회봉사단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손을 모았다는 의미를 더했다. 이날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경로당 내부를 정리하고 외부 화단 및 쓰레기 정비를 통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일산서구 경로당을 관리하는 관련 부서에서는 경사로 입구 안전 손잡이를 수리하고 경계석을 정비하는 등 노후 시설을 정비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영인 대화동장은 “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경로당 환경이 크게 개선돼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무엇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한 자원봉사 활동 아름다운 대화동행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행신4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꽃 심기 행사 진행

고양시 행신4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꽃 심기 행사 진행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4동은 지난 6일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꽃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행신4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신로311번길 1-1 문화 빌라 부근 화단과 행신로325번길 2 영흥빌라 앞 화단 등에 국화 100주를 식재했다. 이종찬 행신4동장은 “이번 꽃 심기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마을 정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일산동구, 2024 하반기 지역아동센터 급식 지도점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2024 하반기 지역아동센터 급식 지도점검 실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식중독을 예방하고 아동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를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2일까지 급식 전반에 대한 지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복지법’에 의한 아동복지시설의 하나로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교육·건전한 놀이의 제공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동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것은 아동의 건강을 지키는 지역아동센터의 중요한 역할이다. 일산동구는 지역아동센터에 급식비를 분기별로 지원하며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지역아동센터 급식 지도·점검을 실시해 왔다. 하반기 지도점검에서 담당 공무원이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방문해 △급식시설과 식기류 등의 위생관리 △종사자들에 대한 정기적인 위생교육과 건강검진 실시 여부 △급식보조금의 운용 등을 점검한다. 김영남 일산동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는 결식아동들의 식사를 챙겨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에서 올바른 급식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지도점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