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배식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배식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금요저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2월 19일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하기 위해 흥선노인복지관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주 목요일마다 위원 3~4명이 배식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날도 80여명의 노인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위원들은 배식봉사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배식, 청소 과정을 함께 했으며 평소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꾸준한 봉사활동에 힘쓰는 위원회의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김남희 위원장은 “배식봉사를 할 때마다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식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소중한 정을 나누며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부근 자치민원과장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시는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위한 나눔의 마음이 확산돼 주민들이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흥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내년에도 노인을 위한 배식봉사, 노숙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등 지역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봉사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성금 전달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성금 전달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12월 19일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하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호원1동 지사협은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참여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개최한 ‘2024 호원 가을빛 축제’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장터를 열고 판매 수익금 전액 57만8천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정열 위원장은 “내년에도 우리 주변 가까이에 있는 위기가구를 살펴보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민간복지자원 연계 및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항상 지역의 위기가구 지원 및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살기 좋고 정감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호원1동을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녹양동, 맞춤형 안전누리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녹양동, 맞춤형 안전누리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금요저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12월 23일 ‘녹양동 맞춤형 안전누리 사업’을 마무리하며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2월 행정안전부의 ‘읍면동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과 시비 4천만원, 총 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며 시작됐다. 주민 참여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으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범람을 예방하기 위해 중랑천과 녹양천 진출입로에 스마트 안전차단기를 설치, 인명피해를 방지하는 데 기여했다. 또 녹양역에서 녹양119안전센터로 이어지는 장미터널 구간에 형형색색의 조명과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바닥조명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안심 귀갓길을 제공했다. 아울러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한 녹양동 안전협의체는 마을의 안전을 목표로 주민, 유관기관 관계자들로 조직돼 여러 사업에 참여했다. 구체적으로 빗물받이 청소, 안전망 설치, 담배꽁초 투표함 배치, 취약계층 화재예방시설 보급, 공동 제설작업, 위험요소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 11월 행정안전부의 ‘읍면동 복지·안전 개선모델 개발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특별교부세 2천200만원을 수상하며 높은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최광규 동장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안전협의체 회원과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안전한 녹양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