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나주시 남평읍,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실천 ‘훈훈’

나주시 남평읍,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실천 ‘훈훈’ [금요저널]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모임, 기업이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남평리버시티포럼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293만원을 기부했다. 강 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이웃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남평을 사랑하는 이들의 모임인 평우장학회에서도 회원들이 불우이웃에게 써달라며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 평우장학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남평중학교에 장학금을, 2017년부터는 매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전하고 있다. 남 회장은 “회원들의 온정이 이웃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봉암사 성관 스님은 성금 100만원과 백미 20kg 5포를 기탁했으며 양우1차아파트입주자대표와 광나루 중화요리점에서 각각 성금 3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덕 남평읍장은 “이웃을 위해 보여주신 따뜻한 나눔 덕분에 남평읍이 희망과 온정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며 “이번에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유득원 행정부시장,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금요저널]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23일 오후 노인요양시설 ‘한아름실버케어센터’ 와 장애인거주시설인‘사랑누리단기보호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생활자와 종사자들에게 명절 인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경북곤충산업협회장에 지보면 오병인씨 당선

경북곤충산업협회장에 지보면 오병인씨 당선 [금요저널] 예천군곤충연구소은 경북곤충산업협회 제5대 신임 회장에 지보면 오병인씨가 당선됐다고 23일 밝혔다. 경북곤충산업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월 6일 상주 잠사곤충사업장 대회의실에서 ‘제4차 대의원 총회’를 열고 이같이 확정했다. 오병인 신임 회장은 풍양면 청운리에서 선우곤충농장을 운영하면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곤충산업중앙회 부회장을, 2021년부터 2022년까지 한국곤충산업중앙회 총무이사를 역임하면서 한국식용곤충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또한, 곤충식품전문가로서 한국곤충요리 대회에 출전해 국제푸드 그랑프리 대회 국회의장상, 한국관광음식협회 국제요리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예천곤충생태원과 선우농장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곤충요리 현장체험학습도 수차례 실시하는 등 곤충자원의 식품소재로서의 가치를 홍보하며 곤충 식품의 거부감 해소에도 힘써왔다. 한편 예천 곤충산업특구와 2026년경 준공 예정인 지보면 매창리의 곤충양잠거점단지 활성화에 신임 오병인 경북곤충산업협회장의 역할이 기대된다. 오병인 신임 회장은 “식용곤충 활성화와 예천 지역 곤충농가 소득 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열정을 쏟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